부산 아기와 갈 만한 실내 동물원 '캐니언파크' 관람 정보 및 가격 할인 방법(feat.수유실)

🐬부산에 있는 실내 동물원

지난 주말 또바기와 갈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예전부터 눈여겨보았던 실내동물원 캐니언 파크를 가게 되었어요. 아기 또바기처럼 아직 걷지 못하고, 수유실이 반드시 필요한 아기들도 가기 좋은 곳이었어요. 한창 그림책에서 동물들의 차이를 구별하고 포인팅 하는 아기 또바기에게 실내 동물원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현장학습 장소였어요. 주말에 아기를 데리고 놀이도 하면서 학습도 시킬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랜만에 나가는 동물원 나들이로 부모님도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게다가 부산 시내에서 실내에 있는 동물원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추운 겨울 날씨에도 아기들이 놀 수 있는 공간이라 좋았어요.

 

 

 

🐬아기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들이 있는 캐니언 파크

 

1) 토끼

토끼 먹이주기 체험 가능

 

표를 끊고 입장하면 먹이 주기 체험(카드결제 가능, 2000원)이 가능해요. 입구에서 보니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먹이 주기 체험 티켓도 같이 구매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아이들에게 체험을 해주기 위해 그러신 것 같았어요. 역시나 먹이가 있으니 동물들이 적극적으로 다가오기 시작했고, 아이들도 즐겁게 바라보더라고요. 사진에서처럼 토끼들은 한 공간에 정말 많이 있었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먹이를 줄 기회를 놓치진 않을까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었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13개월인 아기 또바기는 큰 관심을 보이진 않았고, 먹이줄 때에만 슬쩍 쳐다보더라고요. 그래도 저희가 대신 먹이를 주면서 즐거워했답니다.

 

2) 돼지(기니피그)

돼지(기니피그) 먹이주기 체험 가능

 

귀여운 기니피그들도 많이 있었는데, 여기서도 당근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했어요. 다만 냄새가 좀 심하고 돼지들이 보기보다 거칠어서 아기들보단 여기에선 어른들이 먹이를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아기 또바기는 아직 어려서 제가 대신 당근을 줬었어요. 덩치 작은 돼지들이 큰 돼지들에게 치여서 먹이를 잘 얻어먹지 못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일부러 작은 애들을 챙겨줬었어요. 그리고 이곳에선 돼지우리 특유의 냄새도 많이 나서 아직 어린 아기들을 데리고 오래 있기엔 힘들어 보였어요.

 

 

3) 알파카와 미어캣

알파카를 보는 아기 또바기
미어캣을 보는 아기 또바기

 

토끼, 기니피그, 햄스터 같은 아기자기하고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만 보다가 실망했던 분이라면 아기를 데리고 알파카, 미어캣을 보러 가시는 것도 좋아요. 평소에 잘 보지 못하는 동물 친구들이 가득 있어서 어른인 저희도 설레는 마음으로 구경하러 갔답니다. 참고로 알파카는 남자가 옆에 가면 침을 뱉을 수 있다고 하니 남성분들은 특히 조심하셔야 해요! 다행히 저희가 갔을 때는 얌전하게 알파카가 서 있었어요. 은근히 긴장은 되더라고요~😏

미어캣은 여러 마리가 있었는데 다 같이 서 있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어요. 작은 몸집에 우뚝 서 있는 모습이 마치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가 현실 속에 나와 있는 것 같았어요. 이곳에서도 아기와 함께 엄마, 아빠가 육아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를 푸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외에도 캐니언 파크 부산점에는 조류, 파충류, 물고기와 같은 다양한 동물들이 있으니 미리 이곳에 있는 동물들을 파악하고 아이들과 책에서 읽고 가면 더 학습효과가 클 것 같아요.

 

 

 

🐬캐니언파크 부산점 입장권 티켓 할인 방법 

캐니언파크 부산점 입장권 할인 방법

 

입장권 할인은 누구나 즐겨 검색하는 네이버에서 바로 검색해 보면, 정가의  23%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해요.  성인 기준  주말 16,500원, 주중 14,500원에 가능하고, 36개월 미만 영유아의 경우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단 증빙서류가 필요한데 저희 가족은 주민등록등본을 휴대폰에 찍어 둔 게 있어서 그것을 활용했어요. 이곳에선 의료보험증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덧붙이자면 아기와 전시회나 박물관을 입장할 때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휴대폰에 미리 관련 서류를 찍어두시는 게 편할 거예요. 요즘은 휴대폰에 찍힌 사진만으로도 통과가 되더라고요.

 


🍀또바기 맘's comment - 관람 시 주의사항, 주차시간, 팁

캐니언파크 부산점 관람 주의사항

 

 

캐니언 파크 관람 시 주차시간은 최대 3시간까지 가능하고, 주차자리가 주말인데도 널찍한 편이라 좋았어요. 주말에 아기를 데리고 나가는 것만으로도 힘든데 주차까지 힘들면 부모님들의 스트레스가 커지잖아요. 이곳은 그런 문제는 없어서 좋았답니다.

첫째 주와 셋째 주 화요일은 휴장이고, 공휴일은 정상적으로 영업하니 꼭 쉬는 날을 체크해서 가볼 것을 추천해요. 그리고 아기랑 갔을 때 가장 중요한 팁은 이곳은 '유모차 반입이 안된다'는 것인데요. 매표소 입구에 놔두고 들어가야 하니, 꼭 아기띠를 챙겨 와야 하고, 아기 짐이 많을 경우 안에 유료 보관함이 있으니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그리고 저희가 가장 후회했던 것은.. 바로 AR 트릭아트를 관람하지 못했다는 것인데요.  트릭아트를 관람하기 위해선 캐니언 파크 내에서 전시장을 찾으셔야 해요. 퇴장하시면 다시 재입장이 불가능 하니, 안에서 표지판을 보고 잘 찾아가 보세요. 또 이곳은 돌 이전 아기들보단 돌 이후의 아기들이 더욱 즐길 수 있는 곳인 듯 하니 참고하시면 될 거예요. 아이들과 오늘은 뭘 해야 하나 고민이신 분들이 한 번쯤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하러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


 

 

 

 

https://place.map.kakao.com/264928678

 

캐니언파크 부산점

부산 남구 전포대로 133 IFC몰 부산 지하1층 (문현동 1227-2)

place.map.kakao.com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